매일경제 보도자료

오는 13, 14일 여성기업 10개사 제품 그립 라이브커머스 진행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라이브커머스 통해 여성기업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

이미지 = 왼쪽부터 시계방항으로 더 로터스, 기운찬, 크리에이터스랩, 손푸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컴퍼니와 ‘여성기업제품 특별 방송’을 오는 13, 14일 이틀 간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서 만날 수 있는 10개 여성기업은 지난 3월 개최된 그립 입점을 위한 상품 품평회에서 까다로운 조건에 따라 선정됐다. MZ세대의 취향에 맞춰 실속은 물론 건강까지 챙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에는 개그맨 박성광, 김인석, 백보람, 허안나가 출연, 누구나 이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특별 방송에는 제주의 천연 원료를 활용한 화장품 브랜드 2곳이 참여해 이목을 사로잡는다.

‘유니크미’는 제주에서 재배한 무농약 식물원료를 사용한 화장품 제조 기업으로 작년 브랜드K에 선정된 발효화장품 ‘제주 화산송이동굴 100일 마스크팩’을 선보인다. ‘더로터스’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제주 백련잎 추출물을 함유한 탈모샴푸, 선크림, 연꽃잎 마스크로 팬데믹 시국 마스크에 자극받은 소비자의 피부를 지키기 위해 나선다.

아기자기하면서도 건강을 위해 원료를 차별화한 간식도 등장한다. ‘헵시바 F&B’는 자체 특허 저온건조 기술을 이용한 건조과일 생산 업체로, 영양성분은 최대한 보존하면서 첨가물이 없는 건조과일칩을 선보인다.

‘국제브레인협동조합’은 100% 아몬드 가루를 사용해 설탕량은 줄이고 쫀득한 식감은 더한 건강한 마카롱 세트를 준비했다. 이번 방송에서 구매 시 소정의 증정 이벤트도 실시 예정이다.

최근 SNS에 화제가 된 ‘크리에이터스랩’의 ‘슈가클레이’도 이번 방송에서 만날 수 있다. 어린이에게 안전한 자일로스 설탕을 베이스로 딸기, 녹차, 레몬, 블루베리 천연분말을 사용한 식용 클레이다.

MZ세대의 건강한 식탁을 위한 식품들도 만날 수 있다. 바쁜 현대인을 위해 조리 과정을 간소화했을 뿐 아니라 안심할 수 있는 원료로 제조됐다.

‘손푸드’는 무농약 재배한 생송화버섯으로 만든 저염 장아찌 생산 기업으로 MZ세대 입맛에 맞는 다양한 버섯장아찌를 선보인다. ‘강원그린팜’의 새싹삼장아찌는 직접 수경재배한 새싹삼으로 담근 것으로 진세노이드가 풍부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된다.

버섯 생산 기업 ‘기운찬’은 자체 개발한 ‘기운찬버섯GMK’분말을 함유한 분말 스틱을 내놓았다. 밥이나 라면 등 음식에 한 포 넣으면 영양과 맛을 강화할 수 있다.

‘비에스엠푸드’는 다른 곡물 없이 국산 늘보리로 제작된 비빔냉면, 국수면 등을 판매한다. 밀가루가 없고 칼로리가 낮아 당뇨식, 다이어트식으로 제격이다.

산채만은 따뜻한 밥에 바로 비비면 완성되는 곤드레, 산채, 시래기 비빔밥을 판매한다. 첨가물 없이 강원도산 농산물을 원료로 제조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이번 ‘여성기업제품 특별방송’은 휴대폰에 ‘그립(Grip)-라이브 쇼핑’ 앱을 설치하면 시청 및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라이브커머스는 온라인 실시간 방송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며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여성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우수 여성 중소기업의 라이브커머스 및 TV홈쇼핑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출처 : http://www.mkhealth.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081